미들급 상황 정리

MMA 2018. 7. 5. 13:15


요즘에 엄청나게 대단한 강자가 나오지는 않지만 고만고만한 선수들이 포진되어 있는 미들급을 저는 재미있게 보고있습니다. 특히 비스핑, 벨포트, 마치다, 앤더슨 실바 등 많은 노장들이 다양한 이유로 UFC에서 떠나며 물갈이가 활발히 진행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미들급 현 챔피언으로는  방어전은 0회이지만 최근에 다시 한 번 미들급 랭킹 1위 요엘 로메로에게 승리하며 챔피언의 자존심을 지켰던 로버트 휘테커가 챔피언으로 있습니다. 


랭킹 1위 요엘 로메로를 두 번이나 이겼고 랭킹 5위 자카레 소우자, 랭킹 6위 데릭 브런슨, 랭킹 8위 브래드 타바레스, 랭킹 9위 유라이어 홀을 이겼습니다. 미들급으로 체급을 전향한 이후로 9전 9승입니다. 미들급에서 압도적인 스피드와 타격 실력 그리고 현 호주 레슬링 국가대표인만큼 엄청난 실력의 레슬링 미들급에서 휘테커를 이길 선수를 찾는건 어려워 보입니다.


랭킹 1위 요엘 로메로는 와이드먼, 락홀드, 자카레, 브런슨을 모두 이긴 선수입니다. 휘테커를 제외한 미들급 최강의 선수입니다. 미들급 챔피언에게 두 번이나 패배하고 왠만한 선수를 다 이긴 상황에서 라이트헤비급 월장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랭킹 2위 루크 락홀드도 요엘 로메로와같이 라이트 헤비급 월장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3차 방어전을 성공한 와이드먼을 이기고 극강의 모습으로 챔피언이 된 이후 첫번째 방어전에서 비스핑에게 충격적인 KO패배를 당한 이후 브렌치와의 복귀전에서도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요엘 로메로와의 경기에서도 KO패배를 당하며 완벽한 약점을 드러냈습니다. 자신의 한계를 매우 분명히 드러냈습니다.


랭킹 3위 와이드먼은 루크 락홀드에게 패배한 이후로 로메로, 게가드 무사시에게 패배하며 3연패를 당하였습니다. 자신의 레슬링이 통하지 않자 엄청난 한계를 보여준 선수입니다. 켈빈 게스텔럼에게 승리를 하긴 하였지만 다시 챔피언이 될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랭킹 4위 켈빈 가스텔럼은 미들급으로 올라온 후, 케네디, 벨포트, 비스핑에게 승리를 거둔 이후 와이드먼에게 패배하고 자카레 소우자에게 승리하였습니다. 본인은 계속 웰터급에 가고 싶어하지만 미들급에서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랭킹 5위 자카레는 휘테커, 로메로, 락홀드, 가스텔럼에게 모두 패배한 선수입니다. 휘테커를 제외하고 모두 판정의 논란이 있던 경기입니다. 좀 운이 없는 경우이기도 합니다. 이제 브런슨과같이 미들급의 지기 역활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랭킹 6위 브런슨을 밑으로 문지기를 넘으려는 선수들이 많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WSOF 미들급-라이트 헤비급 출신인 데이브 브랜치 선수가 있고 젊고 경험이 많은 브래드 타바레스, UFC 전승을 기록하고 있는 파울로 코스타, 굉장한 타격 실력을 자랑하는 유라이어 홀, 짭퉁 존 존스로 불리는 아덴샤야 등 많은 선수들이 랭킹 5위 이상을 노리고 있습니다.


로메로와 락홀드, 가스텔럼등 랭킹이 상위권인 선수들이 체급이 확실치 않은 상황에서 데이브 브랜치가 가장 먼저 자카레-브런슨 문지기의 문을 두드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문지기를 두드릴 선수는 유라이어 홀과 파울로 코스타 경기의 승자, 브래드 타바레스와 아데산야의 승자에서 가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M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NEW 70억분 1의 사나이  (0) 2018.07.09
할로웨이가 런어웨이  (0) 2018.07.05
휘테커의 첫번째 방어전은??  (0) 2018.07.03
맥스 할로웨이 라이트급 진출 선언!!  (0) 2018.07.02
마치다와 효도르??  (0) 2018.06.28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