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0'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8.07.10 UFC226이후 중량급 예상
  2. 2018.07.10 삼사자 군단위에 별 하나가 더??

UFC226이후 중량급 예상

MMA 2018. 7. 10. 12:37


UFC226에서 헤비급과 라이트 헤비금에서 엄청난 일이 벌어졌습니다.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인 다니엘 코미어가 헤비급 챔피언인 스티페 미오치치를 이기고 두 체급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엄청난 일이였습니다. 다니엘 코미어도 스트라이크포스에서 MMA에 데뷔한 시절 헤비급으로 데뷔하였고 UFC에서 첫 두경기도 헤비급으로 뛰었지만 오랜만의 헤비급 경기였습니다. 더군다나 상대는 헤비급 상위 랭커들을 다 정리한 진정한 챔피언 미오치치였습니다.


코미어도 대단한 선수이기는 하지만 코미어가 미오치치를 1라운드 KO로 승리하였다는 사실에 많은 팬들이 충격을 받았습니다. 비록 코미어의 눈 찌르기에 논란이 많이 일어나기는 하였지만 미오치치도 SNS에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고 코미어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코미어가 라이트 헤비급과 헤비급 방어전을 동시에 할지는 몰르겠습니다. 하지만 현재 라이트 헤비급에서 코미어가 싸워야할 상대는 존 존스밖에 없어보입니다. 라티피, 테세이라, 쇼군 등 라이트 헤비급에서 코미어가 싸워보지 않은 상위 랭커들을 코미어가 딱히 방어전까지 치러야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일단 존 존스의 복귀전까지 경기끝나고 옥타곤에서 마주한 브록레스너와 헤비급 타이틀전을 치를것이 가장 유력해보이고 ( 커티스 블레이즈, 볼코프에게는 미안한 말이지만) 라이트 헤비급에서는 구스타프손이 오즈 데미르를 이긴다면 구스타프손과 이차전을 가질 수도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영원한 라이벌 존 존스와 라이트 헤비급에서든 헤비급에서든 경기를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튼 이번 코미어의 승리는 라이트 헤비급과 헤비급에 엄청난 영향을 일으켰고 미들급에 있는 선수까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미들급 탑 컨텐더인 요엘 로메로가 라이트 헤비급으로 올라온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지금의 라이트 헤비급 선수들의 수준으로 보면 요엘 로메로도 충분히 타이틀전을 노릴만한 선수로 보입니다. 또 미들급에서 락홀드 선수도 충분히 라이트 헤비급으로 올라올 수 있다고 봅니다. 락홀드와 로메로 두 선수 모두 라이트 헤비급의 강자인 구스타프손 선수와 매치 루머가 있었는데 코미어, 존 존스가 없는 라이트 헤비급의 매치는 앞으로 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미들급에서는 아데산야가 타바레스를 파울로 코스타가 유라이어 홀을 이기며 미들급 새로운 신성임을 증명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과연 이 선수들이 데릭 브런슨의 벽을 넘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데이비드 브랜치까지 포함해서 말입니다.


 미들급에서 휘테커와 가스텔럼의 타이틀전이 확정이 났습니다. 미들급에서 4승 1패로 좋은 성적적을 거둔 가스텔럼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그리고 아직 경기가 없는 와이드먼-자카레 두 선수간의 경기가 성사될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아니면 브랜치, 코스타, 아데산야와 같이 올라오는 선수에게 기회를 주는 형식으로 와이드먼과 자카레를 상대 선수로 주어질지 아직도 미궁인 미들급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상황을 봐선 올라오는 선수에게 기회를 주는 형식을 취할 것 같습니다.

'M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락홀드 와이드먼 2차전 성사??  (0) 2018.07.24
코리아 좀비와 에드가!!  (0) 2018.07.22
다시 시작된 쇼타임??  (0) 2018.07.09
NEW 70억분 1의 사나이  (0) 2018.07.09
할로웨이가 런어웨이  (0) 2018.07.05
Posted by 잡학다식인
,


제가 축구를 보기 시작한 2005년에는 잉글랜드에 매우 유명한 선수들이 많았습니다. 축구 최고의 슈퍼스타, 프리킥의 마법사라고 불리던 데이비드 베컴, 그리고 램제냐 제램으로 항상 라이벌 떡밥의 대표 주자이던 램파드와 제라드, 당시 잉글랜드 최고의 신성인 웨인 루니 그 외에도 존 테리, 리오 퍼디난드, 애슐리콜 등등 좋은 선수드링 많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황금세대였던 시절이였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렸다싶이 잉글랜드의 황금세대는 실패한 황금세대였습니다. 그렇게 좋지 못한 성적을 거두지 못하였습니다. 유로 2008에는 유럽 지역 예선에 탈락하기도 하였습니다. 2010년 월드컵에서는 최대 라이벌인 독일에게 4-1로 패배하며 탈락하였습니다.( 물론 프랭크 램파드 선수의 골이 안타깝게 오심으로 골로 인정이 되지 않는 악재도 따랐습니다) 2006년 월드컵에 8강 진출이 최대이고 국제 대회에서 우승컵 하나 들어올리지 못하고 황금세대는 끝을 맞이하였습니다. 


황금세대 이후인 유로 2012에서는 8강에서 탈락, 2014 월드컵에서는 조별예선 탈락, 유로 2016에서는 아이슬란드 이변의 조연이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황금세대의 실패 사례가 되었고 조롱의 대상이었습니다.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과 같은 유럽의 최상의 팀들과 비교하여 한 단계 뒤쳐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전술적으로 위의 팀들과 많이 뒤쳐지는 모습을 보이고 뻥축구만 한다고 하여 뻥글랜드라는 조롱도 많이 당하였습니다.


잉글랜드 축구는 국가대표에서만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프로 리그에서도 발생하였습니다. 잉글랜드의 프로 축구 리그인 EPL, 현재 프리미어리그가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가 많은 리그이고 돈을 가장 많이 벌어다 주는 리그이기는 하여도 프리미어리그에서 잉글랜드 선수 위주가 아닌 값비싼 용병과 외국인 감독이 대부분인 리그라며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월드컵 대회에서 잉글랜드는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페인, 브라질, 독일등 전통의 축구 강국이 탈락한 상황에서 4강까지 진출을 하며 황금세대 시절에 8강이 최대였던 월드컵 성적을 이미 넘어섰습니다. 4강에는 16강과 8강에서 승부차기까지 거치고 온 크로아티아입니다. 크로아티아도 이번 월드컵에서 엄청나게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잉글랜드가 충분히 해볼만한 팀입니다. 비록 결승에 진출을 하더라도 프랑스, 벨기에의 승자와 만나지만 현재 4강에 진출한 어느 팀이 우승을 하여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보여집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잉글랜드는 그 동안의 뻥글랜드라는 비난의 설움을 극복하였습니다. 지금 잉글랜드 역사상 두 번째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우승을 하여 축구 종가의 이미지도 찾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참고로 최근에 흥미로운 그리고 잉글랜드에게 기분 좋은 징크스를 찾아냈는데 펩 과르디올라가 감독 커리어를 시작한 이후로 펩이 부임한 팀의 소속 국가가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2010년 스페인-바르셀로나, 2014년 독일- 바이에른 뮌헨, 2018년 잉글랜드??-맨시티) 

'축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질 국가대표 은퇴!!  (0) 2018.07.23
이번 발롱도르는 다르다??  (0) 2018.07.22
호날두...유벤투스로 이적...  (0) 2018.07.05
황금세대들  (0) 2018.07.03
예스잼 월드컵??노잼 월드컵??  (0) 2018.07.02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