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잡학다식인이 엄청난 기세로 메인 이벤트 경기들을 맞추고 있습니다. 도널드 세로니 VS 저스틴 게이치 경기 예상을 적중하였고 이스라엘 아데산야 VS 로버트 휘태커의 경기 예상도 적중하였고 저번주에 있었던 데미안 마이아 VS 벤 아스크렌 경기도 적중하였습니다. 이번 UFC 244 경기도 이 기세를 몰아서 최대한 많이 맞춰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UFC 244에서 예측 드릴 경기는 메인 카드 다섯 경기 전부 다입니다.

첫번째 메인 카드 경기인 케빈 리 VS 길레스피 선수입니다. 케빈 리, 길레스피 두 선수 모두 레슬러인 선수입니다. 그리고 아마추어 레슬링 기준으로는 길레스피 선수가 훨씬 좋은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케빈 리가 길레스피 선수보다 좋은 체격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케빈리 선수가 이긴다면 이것이 변수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라이트급에서 감량이 어려워서 전 경기를 웰터급 경기를 치룬 케빈리 선수가 이번에도 정상적인 감량을 할 수 있다고 보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또 자신의 유일한 장기인 똥 파워 레슬링을 쓰기에는 길레스피 선수의 레슬링 커리어가 너무 근본이 넘쳐보입니다.

 

물론 아마추어 레슬링 실력이 그대로 MMA 레슬링 실력으로 이어진다고는 할 수 없지만 두 선수의 아마추어 레슬링 커리어가 너무 간극이 있습니다. 케빈 리 선수가 가지고 있는 유일한 장점은 사이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케빈리 선수가 과연 타격으로 자신의 신체를 살린 플레이를 할 수 있을지 몰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빕에게 위협적인 선수인건 맞지만 아직은 너무 부족한게 많아 보이는 선수입니다. 메인 카드 첫번째 경기는 길레스피 승리로 예상하겠습니다.

 

 

두번째 메인 카드 경기입니다. 데릭 루이스와 블라고이 이바노프의 경기입니다. 저는 이 경기도 예상이 개인적으로 쉬워 보입니다. 그냥 데릭 루이스의 승리로 점치겠습니다. 아무리 3라운드라고 하여도 블라고이 이바노프 선수가 과연 아웃파이팅으로 데릭 루이스의 한방을 피하면서 경기할 수 있을까??에대한 의문에서 데릭 루이스 선수의 손을 들어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헤비급이라고는 하지만 이바노프에게는 헤비급 평균 이상의 한방이 없는 것 같습니다. 기술적으로 매우 유연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데릭 루이스의 한방을 맞기전에 자신이 먼저 한방을 맞춰 데릭 루이스를 끝낼 수 있는 펀치를 투이바사나 벤 로스웰 전에서 보여주지 못한 것 같습니다.

세번째 메인 카드 경기인 스티븐 톰슨과 비센테 루케의 경기입니다. 앞에 글에서 말씀했다시피 스티븐 톰슨이 매우 안타까운 선수라고 했습니다. 최근에 톰슨이 2연패를 기록하고 비센테 루케가 6연승을 기록하였다고 하여도 이 경기는 미스매치라고 생각됩니다. 톰슨 선수가 앤소니 페티스와 같은 일격의 한방을 맞지 않는 이상 이 경기는 톰슨이 압도하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빈센테 루케 선수가 앤소니 페티스만큼 감각적인 카운터를 낼 수 있는 선수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 최근 브라이언 바바레나, 마이크 페리 등 빈센테 루케가 이긴 선수들과의 경기를 보니까 조금은 실망스러운 모습이 많이 남았습니다. 이런 선수가 지옥의 체급이라는 웰터급에서 랭커로 있다니!!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