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웨이가 런어웨이

MMA 2018. 7. 5. 15:26



UFC226을 삼일 앞두고 코메인 이벤트 였던 페더급 챔피언 타이틀전이 취소가 되었습니다. 페더급 챔피언인 할로웨이가 부상을 당하여서 경기가 취소가 되었다고 전해졌습니다. 할로웨이는 이번 경기를 포함하여 추진된 세 경기가 모두 연속으로 취소되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할로웨이가 알도와의 통합 타이틀전에서 승리하여 페더급 유일한 챔피언이 되고 에드가와의 매치가 성사되고 에드가의 부상으로 매치가 취소되면서 에드가를 대신하여 뛴 조제 알도의 2차전에서 승리하면서 1차 방어에 성공을 하였을때만 하여도 할로웨이가 챔피언이 되고 난 뒤 인터뷰한 내용 그대로 자신은 상대를 가리지 않고 어느 도전자와 싸우겠다는 말을 지키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할로웨이는 에드가와의 경기가 다시 추진된 상황에서 부상을 당하여 그 경기가 취소가 되었습니다. 에드가는 할로웨이 대체자로 들어온 브라이언 오르테가에게 1라운드 KO패배를 당하였습니다.


이렇게 할로웨이는 자신의 가장 강력한 카운터(타격가인 할로웨이에게 페더급에서 가장 강력한 레슬링 실력을 보유한 에드가 선수)라고 볼 수 있는 강력한 경쟁자인 에드가를 다시 챔피언의 길에서 멀게 만들었습니다. 한마디로 챔피언 자리 밑에서 오르테가가 알아서 정리해주었다는 상황이 맞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하빕과 퍼거슨의 라이트급 타이틀 매치가 추진된 상황에서 퍼거슨이 무릎 부상을 당하자 할로웨이는 자기가 퍼거슨을 대신하여 경기에 뛰겠다며 나왔습니다. 하빕이 엄청나게 강한 상대인것은 알지만 한 체급 아래인 자신이 경기에 패배를 하여도 손해가 없으니까 경기가 몇 일 남지도 않은 상황에서 출전하겠다고 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도 할로웨이는 경기에 나서지 못하였고 알 이아퀸타가 경기에 뛰게 되었습니다. 이 경기 취소에 대해서는 비판을 할 필욕요가 없어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경기 취소는 너무 실망스럽네요. 코너 맥그리거가 챔피언이 된 이후로 많은 챔피언들이 몸을 사리고 상대를 고르고 정말로 부상인지 부상을 핑계로 경기를 빠지는 건지...정말로 몰르겠습니다. UFC는 이런 선수 부상에 시합이 취소가 된 이후의 대책을 시급히 만들어야 될 것같습니다. 아무튼...넘버링 대회를 앞두고 김이 빠진 상황이네요.

'M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시작된 쇼타임??  (0) 2018.07.09
NEW 70억분 1의 사나이  (0) 2018.07.09
미들급 상황 정리  (0) 2018.07.05
휘테커의 첫번째 방어전은??  (0) 2018.07.03
맥스 할로웨이 라이트급 진출 선언!!  (0) 2018.07.02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