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스 골든 나이츠가 위니팩 원정을 떠난 5차전에서 2-1로 승리를 거두며 서부 컨퍼런스 우승자가 된 동시에 스탠리 컵 결승전에 진출하였습니다. 베가스는 동부 우승자보다 먼저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현재 동부 결승전은 템파베이가 워싱턴을 3-2로 리드하고 있습니다.


베가스는 이번 시즌이 처음인 신생 구단입니다. 베가스 골든 나이츠는 이번 첫 시즌에 스탠리 컵 결승전에 진출하며 첫 시즌에 스탠리컵 결승전에 진출한 세 번째 팀이 되었고 첫 번째 플레이오프에서 결승전에 진출한 여섯 번째 팀이 되었습니다.



첫 번째 골은 오늘 경기에 승리한 베가스가 먼저 성공시켰습니다. 1피리어드 5분쯤에 위니팩의 진영에 서 베가스 선수 라이언 카펜터가 퍽을 빼앗았고 이 퍽이 베가스 선수 알렉스 터치에게 가 알렉스 터치가 깔끔한 리스트 샷을 성공시켰습니다. 베가스는 이번 포스트 시즌에서 선제골을 넣는 경기에서 10승-1패를 기록하였습니다. 한마디로 베가스가 플레이오프에서 선제골을 먼저 성공하면 확률상 그 경기 90프로는 베가스가 가져갔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1피리어드에 위니팩은 동점골을 성공시켰습니다. 1피리어드 종료 2분 정도를 남기고 베가스 진영 페이스오프에서 승리한 위니팩은 위니팩 쪽으로 뒤로 흘러간 퍽을 조쉬 모리시 선수가 원타이머 슬랩샷을 성공시키며 동점을 만들었습니다. 정말로 멋있는 골이였습니다. 오늘 경기에만 이겼으면 표지로 쓰이는 일이 있었겠지만 오늘 경기를 져서 표지로 쓰이지 못하겠네요.


하지만 2피리어드에 다시 베가스는 위니팩으로부터 달아나며 리드를 가져갔습니다. 베가스의 리베스 선수가 득점을 성공시켰습니다. 팀 동료인 루카 스비사(NHL에서 보기 힘든 이탈리아 국적의 선수입니다)가 높게 슛을 한 리스트 샷을 공중에서 팁인을 하며 퍽의 방향을 바꾸어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피츠버그에서 베가스로 이적한 리베스 선수의 베가스 소속으로 첫 번째골이 되었습니다. 


3피리어드에는 두 팀다 득점을 성공시키지 못하며 오늘 경기에서 베가스가 2-1로 승리하였고 시리즈 스코어 4-1 (1차전 위니팩 원정에서 패배하고 2차전부터 5차전까지 4연승을 기록하였습니다.) 단 다섯 경기만에 시리즈를 마무리하며 스탠리컵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베가스의 골리 마크 안드레이 플러리가 정말 잘하네요. 피츠버그에서 2연패를 기록하고 이번 시즌 신생팀으로 이적하여 결국 스탠리컵 결승전까지 갔습니다. 과연 이번 시즌에도 스탠리컵을 들어올리며 3연패를 기록할 수 있을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베가스의 역전골

'아이스하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발척 NHL로 컴백??  (0) 2018.06.23
워싱턴 스탠리컵 우승!!  (0) 2018.06.08
워싱턴 우승까지 1승!!  (0) 2018.06.05
워싱턴 반격의 시작  (0) 2018.05.31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