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속보입니다. 현 벨라토르 미들급 챔피언 게가드 무사시와 현 벨라토르 웰터급 챔피언 로리 맥도날드와의 슈퍼파이트가 성사되었다는 속보입니다.( 속이 보인다는 뜻은 아닙니다...ㄷㄷ)


두 챔피언의 시합은 9월 29일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펼쳐집니다. 두 선수 모두 한 단계 높은 최고 종합 격투기 단체인 UFC에서도 엄청난 영향력을 보여준 선수였습니다. 비록 UFC에서는 챔피언까지 오르는데 실패하였지만 한 단계 아래로 평가받는 단체인 벨라토르에 와서 2연승을 거두면서 결국 챔피언에 오른 선수입니다.


참고로 아직 UFC에서도 좋은 기량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들이 많은 전적을 통해 UFC에서 챔피언이 될 수 없다고 생각되면 벨라토르에 이적을 하는 경우가 최근 종종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UFC에서 높은 랭킹의 문지기를 하느니 벨라토르에서 챔피언이 되겠다고 생각을 하고 이적을 한 것입니다.


라이언 베이더, 필 데이비스, 게가드 무사시, 로리 맥도날드 UFC에서 아직 상위 랭커에 이름이 존재할 수 있는 선수들이 챔피언에는 한계를 느껴 벨라토르로 이적하였고 모두 벨라토르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무사시와 맥도날드의 경기에 대하여 이야기자면 개인적으로 매우 미스 매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무사시는 라이트헤비급까지 뛴 선수였고 스트라이크포스에서 챔피언까지 지내던 선수입니다. 라티피, OSP같은 선수들도 쉽게 이긴 선수입니다.


이런 선수를 상대로 한 체급을 올려 타격이나 그래플링 어느 한 종목에서 월드클래스가 아닌 어느 종목을 골고루 잘하는 웰라운드의 유형인 로리 맥도날드 선수가 어떻게 경기를 승리를 위하여 풀어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 판이 작고 인프라도 작은 MMA 시장에서 조금이라도 흥미를 끌기 위해 이름값이 있는 선수간의 매치를 잡아준거라고 생각합니다. 게가드 무사시에게 배팅을 할 수만 있다면 풀베팅하고 싶네요..

'M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치다도 벨라토르로...  (0) 2018.06.23
우들리의 흑형 스웩~~  (0) 2018.06.22
이것이 트릭이다  (0) 2018.06.21
GSP VS 메이웨더??  (0) 2018.06.21
UFC Utica weigh-in results  (0) 2018.06.01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