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아르헨티나가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아르헨티나가 속해있는 조는 크로아티아, 나이지아, 아이슬란드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연치않게 네개의 국가 이름으로 모두 끝말잇기가 된다는 점이였습니다. 그리고 끝말잇기 순서처럼 조순위도 똑같이 정해졌습니다.


당연히 이 조에서 가장 주목 받았던 팀은 아르헨티나 였습니다.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라고 평가되고 역대 최고의 선수로 평가받는 리오넬 메시의 조국이기도 한 나라입니다. 메시는 바르셀로나에서 엄청난 기록을 기록하였습니다. 챔피언스리그 4회 우승(0506,0809, 1011, 1415) 발롱도르 5회 수상 엄청난 수상 기록과 골 기록 그리고 축구팬들을 가장 놀라게 한 점은 메시의 축구 실력입니다. 


말도 안되는 몸의 균형 감각, 방향 전향, 드리블, 골결정력 메시의 전성기는 축구의 신이라고 해도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메시는 펠레, 마라도나와 같은 축구의 전설들과 어꺠를 나란히 하는데 까지는 성공하였습니다.


히지만 메시가 펠레, 마라도나보다 확연히 부족한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국가대항전 대회 수상이 전무하다는 점입니다. 보통 국가대항전 대회라고 한다면 각 대륙의 대륙컵이랑 전세계 대륙이 참가하는 월드컵이 있습니다. 메시의 조국 아르헨티나는 남미 대륙이니까 코파아메리카가 메시가 참가할 수 있는 대륙 대회입니다.


메시는 위의 트로피를 얻지 못하면 펠레를 넘지 못합니다. 하지만 월드컵을 포함한 코파아메리카를 우승한다면 그 즉시 축구의 황제 대관식인 상황입니다. 현재 많은 축구팬들이 메시가 월드컵을 우승하는 모습을 보고싶어합니다. 언제나 메시가 메시가 월드컵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모습을 바래왔습니다. 2010년 8강, 2014년 준우승 이렇게 실패하고 2018년 대회가 진행중입니다.


메시의 나이는 이제 31살입니다. 35살의 나이로 2022년 월드컵에 출전할 수 있겠습니다만 공격 자원이 넘치는 아르헨티나에서 메시가 주역인 자리로 역활을 하기에는 희박 해보입니다. 아마 어쩌면 이번 월드컵이 메시가 주역으로 주인공으로 뛸 수 있는 마지막 월드컵일 것입니다.


16강에 극적으로 진출하였습다만 16강에서부터 프랑스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31살 메시의 이번 월드컵은 어떻게 마무리가 될까요??...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