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가 또 사고를 치고말았습니다. 바이에른 뮌헨으로부터 아르투르 비달을 영입하였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이번 영입 시장에서 두 명의 미드필더를 영입하였습니다. 아르투르와 아르투르 비달을 영입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놀란 영입이었습니다. 너무 과하다 싶을정도로 영입을 하는 것은 아닌지 싶습니다. 지난 3년동안 레알 마드리드가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하는 동안 8강에서 좌절하는 모습을 보인 바르셀로나로서는 이를 간 모양입니다. 이번 시즌 유벤투스와 함께 최고의 우승후보로 떠오른 모습입니다.


아르투르 비달은 유벤투스 시절 엄청난 득점력과 활동량으로 최고의 박스 투 박스 미드필더로 뽑혔습니다. 칠레 국가대표로 코파 아메리카를 두 번이나 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하였고 월드컵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 미드필더에서 레알 마드리드의 크카모 선수와 캉테 선수가 스포트라이트를 많이 받고 있지만 그 전에 비달 선수의 위상은 엄청났습니다.


비달 선수도 적지 않은 나이입니다. 아마 이번 여름 시장에 다시 중국으로 떠난 파울리뉴 선수를 대체하여 영입한 선수일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파울리뉴 선수랑은 비교하기에는 비달 선수가 굴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바르셀로나는 파울리뉴를 팔고 비달을 영입함으로써 전력을 더욱더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바르셀로나 미드필더에는 라키티치, 부스케츠, 비달, 아르투르, 안드레 고메즈, 데니스 수아레즈, 하피냐 알칸타라, 쿠티뉴와 같은 엄청난 선수들이 있습니다. 하피냐 알칸타라, 안드레 고메즈, 데니스 수아레즈같은 선수의 이번 이적 시장안에 다른 팀으로 이적을 하여도 이상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어떤 조합이든 나이가 조금은 있지만 라키티치-부스케츠-비달의 조합 혹은 쿠티뉴-라키티치-부스케츠-비달의 조합은 엄청날 것으로 보입니다. 비달과 같이 정육각형의 미드필더 엄청난 기량을 가진 선수를 영입한 것은 엄청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말콩, 아르투르, 비달, 랑글레 벌써 네명의 선수 영입이 이루어졌습니다. 말콩은 우스만 뎀벨레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을정도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고 아르투르는 제 2의 사비로 엄청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여기에 비달까지... 바르셀로나의 한계를 보르는 영입은 어디까지일지..과연 지금 링크가 나고있는 포그바, 티아고 알칸타라까지 영입할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