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그리거가 UFC에 복귀한다고 하였을떄 저는 솔직히 매우 놀랐습니다. 맥그리거는 이미 복싱 경기로 천억을 벌었습니다. 이 돈은 UFC에서는 절대로 지불할 수 있는 수치가 아닙니다. 한 마디로 UFC에서 경기를 뛸려면 본인이 벌었던 수준의 파이트 머니를 받지 못합니다. 맥그리거가 UFC에서 가장 많이 받은 파이트 머니는 30억정도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맥그리거가 이번에 하빕과의 경기에서 얻을 코너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때문에 다시 옥타곤으로 돌아왔는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첫번째는 라이트급 타이틀입니다. 어떤 체급이든 타이틀을 받을려면 최소 7연승은 해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코너 맥그리거는 전 챔프라고 하여도 아무런 경기 없이 바로 타이틀전을 받았습니다. 현재 코너 맥그리거는 타이틀을 박탈당하고 챔피언이 아닌 상황입니다. 다시 챔피언에 오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라이트급에 포이리에는 엄청난 연승 행진을 거두었지만 코너 맥그리거에게 바로 순서를 빼앗겼습니다. 맥그리거의 상품성과 스타성으로 두 선수를 동일선상에 놓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같은 UFC 소속의 선수라는 점에서 생각한다면 맥그리거에게 매우 어드벤티지를 준 것입니다.


두번쨰는 돈입니다. 코너 맥그리거는 머니 스웩을 부렸습니다. 그리고 직업도 파이터입니다. 작년에 메이웨더와 엄청난 슈퍼매치를 치른 이후 시합이 없습니다. 코너 맥그리거와같은 사람이 돈을 걱정한다는 것은 매우 말도 안되는 일이고 파이터를 하지 않아도 돈을 벌 길은 많이 있겠지만 코너 맥그리거라는 사람은 파이터일때 가장 가치가 올라가고 가장 돈을 확실히 많이 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은퇴전까지 1년에 한 경기는 출전할 계획인 것 같습니다.


세번째는 최고의 MMA 선수가 되기 위해서입니다. 현재 최고의 MMA 선수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드미트리우스 존슨과 GSP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드미트리우스 존슨은 엄청난 방어전에도 불구하고 체급이 체급인지라 별로 GSP보다도 낮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GSP가 아무래도 최고의 MMA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만약 맥그리거가 이번 경기에서 하빕을 잡는다면 MMA 선수로서 맥그리거의 위치는 더욱 올라갈 것입니다. 이미 MMA 통틀어 역대급 스타성과 최고의 인기를 가지고 있는 선수이지만 자신이 스타로 떠오른 MMA라는 무대에서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얻고 싶을 것입니다. 하빕이라는 무패의 파이터 자기의 플레이스타일에 까다로운 상성의 선수를 잡는다면 아마 더욱 높은 선수로 평가받을 것 입니다.


대충 뇌피셜로 여러 이유를 적어보았습니다. 제가 맥그리거의 뇌를 들여다 볼 수도 없고 인터뷰를 할 수도 없지만 대충 저런 요인이 맥그리거를 복귀하게 만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앞으로도 하빕에게 승리하고 여러 선수와 매년 한 번씩 경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합니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