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맥그리거와 하빕의 경기가 성사되기 직전이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현 라이트급 챔피언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와 전 라이트급 챔피언인 코너 맥그리거와의 경기의 성사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두 선수의 설전은 아마 코너 맥그리거가 라이트급 챔피언이 되었을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페더급의 폭군이자 장기 챔피언 이었던 조제 알도를 이기고 페더급 챔피언이 되었던 맥그리거는 라이트급 챔피언이 되기 위하여 두 체급 챔피언이 되기 위하여 라이트급으로 월장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라이트급 챔피언이었던 하파엘 도스 안요스가 발등 부상으로 경기가 취소 되었고 하파엘 도스 안요스를 대신하여 네이트 디아즈가 투입이 되어 맥그리거에게 첫 UFC 패배를 안겨주며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네이트 디아즈에게 복수를 하기위하여 두 선수의 2차전까지 펼쳐졌고 2차전에서는 맥그리거가 승리하며 두 선수의 전적은 1-1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 이후 맥그리거는 라이트급 챔피언이었던 에디 알바레즈 상대로 라이트급 챔피언전에 도전을 하였고 정말로 말도 안되는 경기력을 보여주며 에디 알바레즈게는 굴욕적인 모습을 안겨주고 경기에 승리하며 라이트급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맥그리거는 그 이후로 지금 1년 반 이상 UFC 경기를 치르지 않고 있고 메이웨더와 복싱 시합을 가지며 엄청난 돈을 벌여들었습니다.




맥그리거가 라이트급 챔피언인 시절 라이트급에서 강력한 선수인 하빕은 맥그리거에게 계속 도발을 해왔습니다. 또 두 선수의 감정의 골이 깊어지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하빕이 맥그리거의 친구이자 UFC 페더급 선수인 아르템 로보프에게 시비를 걸었고 이 사건이 일어난걸 알게된 맥그리거가 하빕이 타고있던 버스를 습격하며 두 선수의 감정은 더 심각해집니다.


현재 MMA에 최고의 카드로 보여지는 경기입니다. 맥그리거가 UFC를 떠난 지금 이 상황에서 UFC의 수익은 줄어들고 있고 UFC는 맥그리거의 시합이 치러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메이웨더와의 한 경기로 천억을 벌어들인 맥그리거가 적은 액수의 금액을 주는 UFC 와의 경기를 수락할까요?/ 저는 매우 비관적으로 봅니다. 그져 맥그리거와 경기를 하여 돈을 벌고 싶어하는 하빕의 희망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