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다식인의 픽은 아데산야!!

이틀 뒤인 일요일 아침에  UFC243 멜버른에서 메인 이벤트로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이 치러집니다. 솔직히 지금 UFC에서 하빕, 맥그리거, 토니 퍼거슨이 있는 라이트급이 조명을 많이 받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다른 체급들이 챔피언전임에도 불구하고 주목을 많이 못 받고있는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저같은 격투팬에게는 매우 기대가 되는 경기인게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아데산야는 이미 챔피언이 되기 전부터 UFC를 이끌 차세대 스타로 주목 받아왔습니다. 맥그리거만큼 팬들을 모을 수는 없지만 지금 미들급에서 젊은 신예인 파울로 코스타와의 대결이 기다리고 있고 챔피언이 되기 전부터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이자 역대 최고의 MMA 재능으로 꼽히는 존 존스와의 언쟁을 펼치면서 이목을 모으고 있습니다.

 

솔직히 UFC 입장에서는 휘테커의 승리보다는 아데산야의 승리를 원하고 있을겁니다. 아데산야가 챔피언이 된다면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은 팬들을 끌어모을 수 있는 스토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아무 논리 없는 이야기 일 수 있지만 판정으로 간다면 아데산야에게 유리한 판정이 나올 것 같습니다.

김훈을 넘어서고 챔피언까지 됐지만 이번에는 어렵지 않을까 싶다...ㅠㅠ

또 개인적으로 상성상 아데산야에게도 조금은 유리한 것도 사실입니다. 아데산야는 미들급에서 길고 빠른 타격가입니다. 또 이미 입식 단체에서 훌륭한 선수였습니다. MMA에서 타격이랑 입식에서의 타격이 같지는 않겠지만 타격 실력이 매우 뛰어난 것도 사실입니다. 한방 펀치가 뛰어나지 않은 휘테커로서는 매우 어려운 상대라고 생각됩니다. 

 

레슬링도 뛰어난 휘테커가 아직 공격으로서의 레슬링을 활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고 레슬링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MMA 아데산야가 이미 그라운드에서 유연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키가 차이나게 큰 상대로 그래플링으로 재미를 본다는게 매우 쉽지 않은 일입니다. 아무래도 이번 경기는 휘테커에게 매우 어려운 경기가 될 거 같습니다.

 

웰터에서 올라와 연승으로 미들급 챔피언까지 오른 휘테커에게 매우 어려운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아마 모든 기운이 아데산야에게 쏠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로메로와의 피 튀겼던 10라운드도 휘테커에게 불안한 요소일 것 같습니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