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달에 베이징에서 열린 대회에서 UFC 최초로 동양인 챔피언이 탄생했었습니다. 여성 스트로급 체급에서 중국의 장 웨이 선수가 제시카 안드라지 선수를 이기면서 UFC 최초의 동양인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이전에 동양인 선수인 오카미 유신, 정찬성, 호리구치 쿄지가 타이틀에 도전하였지만 모두 실패하였습니다. 세 선수 모두 각 체급의 레전드들인 앤더슨 실바, 드미트리우스 존슨, 조제 알도와 타이틀을 펼쳤습니다. 장 웨이 선수가 타이틀 전을 한 제시카 안드라데 선수는 솔직히 저 위 세명의 선수만큼의 체급 장악력을 가지고 있던 선수는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체급의 강자인 전 챔피언인 요안나 옌드레이첵이 남아있습니다. 그래도 장 웨이 선수의 챔피언 등극은 최초의 아시아 챔피언이라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인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또 한명의 동양인 챔피언이 탄생하기를 격투 팬으로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정찬성 선수가 다시 한번 타이틀을 위해 도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7년 4년만의 복귀전에서 데니스 버뮤데즈에게 1라운드 KO승을 거두며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라마스와의 경기에서 부상으로 경기가 취소되고 여전히 경기를 많이 자주 뛰지 못한다는 인상을 격투팬에게 주었고 한국 격투팬들도 코리안 좀비가 아닌 경기를 많이 가지지 않고 랭킹을 유지하는 뜻인 코리안 존버라는 별명을 주었습니다. 

 

1초 남기고 아쉬운 패배...

라마스와 경기가 취소 되고 에드가와의 경기가 잡혔지만 이번에는 에드가의 부상으로 취소되었습니다. 에드가 대신에 야이르 로드리게스가 대체 선수로 들어왔고 5라운드 막판까지 라운드를 유리하게 가져간 정찬성 선수는 5라운드 1초를 남기고 아쉽게 패배하였습니다. 경기 직후 많은 한국 팬들이 에드가랑 경기를 하여 승리하는게 상성상 더 쉬웠을 것이고 얻어갈 수 있는게 더 많을거라는 의견이 대다수 였고 1초를 남기도 아쉽게 야이르 로드리게스에게 KO 패배 당한 경기를 매우 아쉬워 하였습니다. 

 

야이르에게 1초 남기고 경기에 패배한 정찬성 선수는 다시 모이카노와의 경기를 잡았고 모이카노 선수를 1라운드에서 KO 승리하면서 멋진 승리를 보여줌과 동시에 다시 일어설 수 있다는 건재함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타이틀전으로 가기전에 마지막으로 승리해야할 경기로 오르테가와의 경기를 대한민국 부산에서 잡았습니다. 

할로웨이 VS 볼카노프스키

 

개인적으로는 정찬성 선수에게 매우 긍정적인 경기라고 생각됩니다. UFC 측에서도 4년만에 열리는 한국 대회 메인이벤트에서 한국 선수가 지는 모습을 한국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지는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조금 너무 이른 예측이지만 그래도 나쁘거나 최악인 상황은 아닌것 같습니다. 정찬성 선수가 4년만에 열리는 한국 대회에서 승리하게 된다면 당연히 UFC에서는 정찬성 선수에게 타이틀 도전권을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페더급 챔피언 할로웨이는 알도-오르테가-에드가 순으로 3차 방어까지 완료한 상황이고 볼카노프스키와 4차 방어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찬성 선수가 부산에서 오르테가와의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할로웨이와 볼카노프스키의 승자와 타이틀전을 펼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