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터급 랭킹 11위 도널드 세로니가 웰터급 랭킹 13위 레온 에드워즈에게 패배하였습니다. 웰터급은 역시나 지옥의 체급, 인제풀이 다양한 체급인 만큼 새롭고 강한 강자들이 자주 등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웰터급에서만의 경기를 따져보면 세로니도 웰터급에서는 새로운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 대부분을 라이트급에서 뛰었고 라이트급에서 벤슨 헨더슨, 앤소니 페티스, 에드손 바르보자, 하파엘 도스 안요스, 네이트 디아즈 등등 엄청나게 다양한 선수들이랑 많은 시합을 가졌습니다.


그렇게 대부분의 커리어를 라이트급에서 보내고 웰터급으로 올라온지는 2년이 조금 지났습니다. 2016년 2월 알렉스 올리베이라와의 경기로 웰터급을 데뷔하였습니다. 워낙 경기를 자주 뛰는 선수인것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만큼 2년이 조금 지난 기간동안 웰터급에서 9전을 기록했습니다.


알렉스 올리베이라와의 웰터급 데뷔전을 승리를 시작으로 패트릭 코테, 릭 스토리, 맷 브라운을 이기고 4연승을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라이트급에서 올라온 마스비달에게 패배를 하며 연승이 끊겼고 전 챔피언인 로비 라울러, 새로운 신성인 대런 틸에게 패배하며 내리 3연패를 기록하였습니다.


얀시 메데이로스와의 경기를 1라운드 ko로 이기며 연패를 끊었지만 어제 레온 에드워즈와의 경기에 또 패배를 하고 말았습니다. 최근 다섯 경기 1승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런 틸에 이어 또 다른 영국 선수에 패배하였습니다.


이 경기를 승리로 레온 에드워즌는 6연승을 기록하였고 아마 새롭게 탑텐에 진입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웰터급은 정말로 빠르게 세대 교체가 진행중이네요. 백인과 흑인이 대부분인 UFC에서 백인과 흑인의 평균 사이즈가 웰터급인듯 합니다.  


얼마전에 라이트급에서 올라온 올드 스쿨 안요스 선수도 웰터급의 새로운 강자 콜비 코빙턴에게도 패하였습니다. 이런 강자가 많이 나오는 지옥 체급에서 오랫동안 랭킹을 유지하며 선수 생활을 한 김동현 선수가 정말 대단합니다.


앞으로 웰터급에서 코빙턴과 우들리의 통합 타이틀전과 다음 차기 타이틀 도전자가 누가 될지 정말 기대가 많이 되는 체급입니다.

'M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 웰터급 챔피언 조니 헨드릭스 은퇴!!  (0) 2018.06.28
두 사람의 결말은??  (0) 2018.06.26
이번엔 벨라토르에서 UFC로??  (0) 2018.06.23
마치다도 벨라토르로...  (0) 2018.06.23
우들리의 흑형 스웩~~  (0) 2018.06.22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