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있으면 아시안 게임이 계막합니다. 지금 아시안 게임에 토트넘 핫스퍼 구단의 관계자들과 대한민국 축구팬들이 온 신경이 집중되어 있을것 같습니다. 역시나 손흥민 선수의 군면제 가능 여부때문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아시안 게임 축구 국가대표로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게 됩니다. 이 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해야 군면제가 가능합니다.


기성용, 이청용, 구자철 등 손흥민과 비슷한 시기에 국가대표를 뛰었던 선수들은 대부분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하여 군면제를 받았습니다. 8강에서 잉글랜드와 웨일즈 연합으로 나왔던 영국팀을 이겼고 4강에서 브라질에게 아쉽게 패배하였지만 동메달 결정전에서 박주영 선수의 엄청난 골로 동메달을 획득하며 군면제를 받았습니다. 당시에 박주영의 모나코 시민권과 홍명보 감독의 내가 대신하여 군대 가겠다 발언이 논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결국 동메달을 획득하며 해피엔딩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손흥민 선수는 또 한 번의 기회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열린 2014년 인천 아시안 게임에서 우리나 축구 대표팀이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그래서 박주호 선수가 와일드카드로 나와 좋은 활약을 펼쳐 군면제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손흥민 선수는 레버쿠젠과의 조율에 실패하였습니다.



2016년 리우 올림픽에서 손흥민 선수는 와일드 카드로 출전하였지만 우리나라는 8강에서 온두라스에 패배하여 메달 획득에 실패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두 번의 불운과 한 번의 실패로 지금까지 군면제를 받지 못하였습니다. 이제 마지막 기회입니다. 아시안 게임은 유럽 리그를 휘젖는 손흥민 선수에게는 매우 작은 무대입니다. 아시아 U-23 국가대표팀에 와일드카드 3명이 출전하는 대회입니다. 아시아 성인 국가대표팀 무대도 손흥민 선수에게는 작은 무대입니다.


아니 손흥민 선수는 현재 아시아 최고의 선수이고 역대 아시아에서 첫번째 두번째 이름을 올릴 선수입니다. 하지만 손흥민 선수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이기전에 대한민국 남자입니다. 누구나 국방의 의무를 가져야 합니다. 이번 대회에서 본인의 이름에 비하여 초라한 대회에 출전하여 양민 학살을 하며 금메달을 직접 가져와야 합니다. 만약 금메달을 목에 건다면 그만큼 축구팬들은 손흥민만큼 기뻐할 것입니다. 우승했다는 자체에 기뻐하는 것보다 군면제를 받았다는 것에 더 기뻐하고 울어도 좋습니다. 제발 이번 대회만큼은 손흥민 선수가 마지막을 기쁨의 눈물로 마무리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축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디니, 카카 밀란으로 복귀  (0) 2018.08.08
첼시 막판에 목풍영입?/  (0) 2018.08.08
호날두 대체자는 누구?  (0) 2018.08.07
인터밀란의 부활??  (0) 2018.08.05
바이에른..비달 보내고 영입한 고레츠카  (0) 2018.08.03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