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X유벤투스

축구 2018. 7. 25. 15:05


이번 여름시장에 엄청난 메가톤급 이적이 있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공격수이자 역대 선수로도 탑 텐에 들어가는 호날두 선수가 유벤투스로 이적을 했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페레즈 회장이랑 불화설이 있었고 거기에 유벤투스가 호낳두를 영입할려는 의지가 대단하여 성사되었던 이적이였습니다. 유벤투스는 축구 선수로서 많지 않은 30 중반을 바라보는 호날두 선수의 바이아웃을 시원하게 지불하였습니다.


이번 시즌 유럽 축구 시즌이 시작되면 엄청난 축구 실력과 스타성을 보유하고 있는 호날두 선수에게 당연히 주목이 되고 호날두 선수의 소속팀인 유벤투스도 엄청난 주목을 받을겁니다. 당연히 유벤투스가 속해있는 이탈리아 리그인 세리에도 더 많은 주목을 받게 될겁니다.


유벤투스는 1112시즌부터 리그를 우승했던 팀입니다. 한마디로 유벤투스에게 리그 우승은 껌입니다. 리그안에 나폴리와 로마가 유벤투스와 결쟁을 할려 하고 항상 보강도 열심히 하지만 유벤투스에게 부족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유벤투스가 챔피언스리그의 빅이어를 강력히 원한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최고의 축구 수준을 보여주는 대회라고 하여도 의심의 여지가 없는 대회입니다. 


유벤투스는 최근 4년동안 결승에 두 번 진출하였습니다. 하지만 바르셀로나와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배하였습니다. 이번 시즌에도 호날두의 시저스킥을 포함한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배하며 8강에 머물렀습니다. 유벤투스가 챔피언스리그를 위해 호날두를 영입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선수를 1400억이라는 돈을 지불하며 영입한 것 자체가 엄청난 의지의 표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호날두가 오기전에도 유벤투스 선수단의 질과 양은 어느 누구도 함부로 볼 수 없었습니다. 거기에다가 전전술적으로 여러 전술을 사용할 수 있는 알레그리 감독까지 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툭구 팀답게 조직적이고 안정적인 팀이었습니다. 그런 경기력으로 수많은 리그 우승과 이탈리아컵을 들었고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진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안정적이고 탄탄한 조직력만으로는 챔피언스리그를 우승할 수 없었습니다. 확실하게 승부를 지어주고 팀을 위기에서 구해주는 확실한 에이스가 필요했습니다. 유벤투스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자신에게 패배를 안겨주는데 큰 기여를 한 호날두를 그런 에이스라고 여기고 영입을 하였을 것입니다.


호날두도 자신에게 이적을 요청한 팀중 가장 우승 가능성이 높은 팀을 유벤투스라고 여겼을 것이고 유벤투스에서 자신이 들어보지 못한 세리에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최초로 잉글랜드-스페인-이탈리아 리그의 우승컵을 들어올린 선수로도 기록되고 싶을 것입니다.는 또 아직 세계 최고의 레벨에서 경쟁을 하며 발롱도르를 수상하고 싶은 마음도 있었을 것입니다.


유벤투스와 호날두가 생각하는 이런 최상의 시나리오가 다음 시즌에 일어날 수 있을지 유럽 축구 시즌이 한 달여 가까이 다가온 시점에서 축구팬을 매우 설례계 만들고 있습니다.


'축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단 없이 성공한 프랑스  (0) 2018.07.28
밀란으로 온 레오나르도  (0) 2018.07.28
스램제, 세얼간이, 크카모...  (0) 2018.07.24
외질 국가대표 은퇴!!  (0) 2018.07.23
이번 발롱도르는 다르다??  (0) 2018.07.22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