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MMA 선수라고 여겨지는 GSP 선수가 하빕과 맥그리거에 대하여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가라데 기반의 타격과 완벽한 레슬링, 또 완벽한 경기 운영으로 가장 지옥의 체급이라는 웰터급에서 장기 챔피언을 하고 미들급으로 돌아와 미들급 챔피언까지 지냈던 GSP 선수가 입을 열었습니다. GSP는 하빕과 맥그리거와 경기 루머도 나왔던 선수이기도 합니다. 


GSP는 두 선수간의 경기가 매우 흥미롭고 두 선수에게 모두 윈-윈이 되는 경기이고 큰 돈이 되는 경기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UFC에서 자기가 라이트급에서 뛰는 것을 원하지 않을거라고도 이야기하였습니다. 자신이 UFC 라이트급 챔피언의 자리를 차지하고 체급을 망치는 것을 UFC가 두려워 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GSP는 마이클 비스핑과의 경기에서 미들급 타이틀을 차지하고 바로 은퇴를 선언하였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 GSP는 하빕과 맥그리거의 경기에서 누가 승리를 할 것이냐는 질문에 만약 집문서를 건다면 하빕이라고 하였습니다. GSP도 정확한 분석대신에 역시 MMA 팬들이 생각하는 비슷한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빕은 무패의 선수이고 맥그리거는 패배한 선수라고 하였습니다. 맥그리거는 그라운드에서 패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하빕은 패배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다고 말하며 하빕의 승리를 말하였습니다. 하빕이 초반에 약한 슬로우 스타터이고 맥그리거의 거리를 좁히는 것이 관건이라고 말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번 잡히면 하빕이 맥그리거를 이길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역시 많은 사람들이 하빕의 승리를 예측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레슬러가 타격가들보다는 강할 때 더 무서운 포스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맥그리거는 MMA에서 그라운드에 약한 모습을 이미 보여준 선수입니다. 하지만 저는 아직까지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맥그리거는 누구나 KO 시킬 수 있는 선수이고 거리 싸움의 대가입니다. 자신보다 리치가 짧은 선수는 맥그리거에게 밥이었습니다. 결과는 10.7에 나옵니다만만 그 전까지 이것에대한 논쟁은 더욱 뜨거워질 것입니다.

'M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UFC 데릭 루이스와 볼코프 대결 성사  (0) 2018.08.08
맥그리거 이후의 챔피언  (0) 2018.08.08
UFC에서 성공한 리매치 실패한 리매치  (0) 2018.08.07
UFC227 감상평  (0) 2018.08.05
UFC 엄청난 대진들 발표!!  (0) 2018.08.05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