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코바시치의 맨유는 가기 싫어가 축구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맨유는 세계 최고의 인기 구단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박지성 선수가 프리미어리그 진출 당시에 처음으로 입단한 팀이라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는 구단이지만 현재 선수들에게는 매력적인 팀이 아닌 것 같습니다.


선수들에게 매력적인 팀이란 명성이 있는 팀, 돈이 많은 팀, 또 가장 중요한 요소는 현재 실력이 좋은 팀이렇게 나누어질 수 있다고 봅니다. 당연히 선수로서 현재 가장 실력 수준이 높은 팀을 뛰고 싶을 것입니다. 한정된 커리어 안에 많은 우승컵을 들어올리고 싶을 것입니다. 또 프로 선수로서 돈을 많이 받고 싶을 것입니다. 프로는 돈으로 말합니다. 선수 시절 연봉을 많이 부르는 곳에 뛰고 싶을 것입니다. 그리고 같은 돈을 준다면 맨시티같은 팀보다는 레알 마드리드와같이 역사적인 팀에 이적을 하고 싶을 것 입니다.


맨유는 명성이 있는 팀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팀입니다. 현재의 맨유는 퍼거슨이 만들어 놓은 팀입니다. 맨유는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밀란, 뮌헨과 비교를 한다면 명성이 높은 편은 아닙니다. 맨유의 명성이 쌓아진 시기는 대부분 퍼거슨 시절입니다. 저 팀과 비교한다면 명성이 매우 부족한 팀입니다. 그리고 돈이라는 측면에서는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단주가 최고 부자이지는 않지만 엄청난 광고료와 마케팅 수익료를 받고있습니다. 맨유로 이적하는 선수는 엄청난 연봉을 받게 됩니다. 이 부분은 매우 매력적입니다.



마지막으로 현재 실력이 좋은가 입니다. 절대 아닙니다. 현재 맨유는 실력이 좋은 팀이 아닙니다. 리그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가 아닙니다. 저번 시즌에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만 3위와 가까운 2위였습니다. 우승 경쟁을 하였다고 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력적으로 레알 마드리드와 바이에른 뮌헨은 물론이고 파리 생제르망, 유벤투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보다도 한참 밑입니다.


맨유는 연봉이라는 요소 빼고 현재 매력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는 팀이 아닙니다. 저번 겨울 이적 시장에서 산체스를 영입하는 것을 보고 이 팀에 더 이상 탑클래스 선수가 오는 팀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당시 산체스의 활약은 손흥민 선수보다 못했습니다. 그리고 산체스 선수보다 더 좋은 활약을 하는 선수는 넘치고 넘쳤습니다. 물론 무리뉴 감독이 필요해서 샀겠지만 산체스 선수는 당시에 좋은 활약을 보이던 수준 높은 선수가 아니었습니다.


현재 포그바도 바르셀로나 이적이 강력하게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맨유가 포그바라는 스타 선수를 바르셀로나로 지킬 수 있을지 또 예상을 깨고 좋은 선수를 영입할 수 있을지 남은 이적 시즌 기간동안 지켜보겠습니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