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월드컵에 가려져서 여름 이적시장이 조금은 가려진듯 해보였습니다. 하지만 월드컵이 끝남과 동시에 많은 팀들이 영입을 발표하였고 그중에 가장 최고는 역시 호날두 선수의 이적이 있었습니다. 호날두를 보낸 레알 마드리드는 현재 대체자를 찾고 있는지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는 몰르겠지만 아직까지 그렇다할 영입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호날두는 09년 여름에 레알 마드리드에 입단하여서 18년 봄까지 총 9년 아홉 시즌을 레알 마드리드의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뛰었습니다. 뭐... 기록은 제가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많은 분들이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호날두의 나이가 차오름과 동시에 레알 마드리드의 회장과 연봉 문제로 불화가 있었고 마침 유벤투스에서 바이아웃을 지불할 수 있다는 의사를 보내서 성사가 된 이적이였습니다.


유벤투스는 호날두 이외에 인터밀란으로부터 칸셀로, 이탈리아의 젊은 수비수와 골키퍼인 페린과 칼달라, 리버풀로부터 엠레찬까지 좋은 선수들을 활발히 영입하고 있고 챔피언스리그 디펜딩 챔피언인 리버풀도 파비뉴, 케이타, 샤키리, 알리송까지 영입하며 좋은 영입을 하고있습니다. 그에 반해 레알 마드리드는 하키미를 방출하고 오드리오솔라를 영입하는 변화 이외에는 아무런 영입이 없습니다. 이 영입도 카르바할의 백업이 될 가능성이 크기때문에 전력의 향상과는 거리가 멉니다.


레알 마드리드가 보강해야할 자리는 개인적으로 최근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는 벤제마, 호날두의 대체자, 루카 모드리치의 대체자, 또 젊은 유능한 센터백 정도가 필요한 영입인 것 같습니다. 대체해야할 선수들이 너무 대단한 선수들이라 영입을 해야할 선수의 위상도 엄청난 선수들이라 아무리 레알 마드리드라도 어려워 보입니다. 


벤제마의 대체자로는 아무래도 케인, 레반도프스키가 가장 유력한 상황이고 호날두의 대체자는 음바페, 네이마르, 아자르가 유력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아무리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이루고 돈도 많고 최고의 구단이지만 각 팀에서 중요한 역활을 하는 선수들을 한꺼번에 영입하는 것은 어려울 것 입니다. 아니면 레알 마드리드가 챔피언스리그 개편이후 최초 3연패로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젊은 스페인 선수로 스쿼드의 대부분을 채우고 있는 지금 갈락티코와는 다른 컨셉으로 팀을 운영하기 위한 큰 그림을 그리는지 몰르겠습니다. 그리고 아직 여름 이적시장이 한 달이 남았지만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다음 시즌에도 성공을 바란다면 욕심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