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09'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8.08.09 모드리치도 인터밀란으로?
  2. 2018.08.09 GSP까지 라이트급으로??
  3. 2018.08.09 쿠르트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


얼마전에 세리에의 영입이 심상치 않고 특히 인터밀란도 오랜만의 챔피언스리그 진출로 심상치 않다고 하였습니다. 이제는 모드리치 마저도 노리고 있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현재 최고의 미드필더를 노린다고 합니다.


인터밀란은 이미 나잉골란이라는 미드필더를 로마로부터 영입을 하였습니다. 한 팀의 주전 미드필더를 영입한 것도 매우 놀라운 일입니다. 하지만 현재 최강의 팀인 레알 마드리드의 미드필더이자 현재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를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는게 메리트의 전부인 인터밀란에서 영입을 한다고 합니다. 최근 안좋은 성적으로 밀란과같이 망한 팀의 대표였던 인터밀란으로서는 어색할 수 있는 영입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모드리치 선수도 나이가 많으므로 만약에 인터밀란이 거액을 지불한다고 하면 불가능한 영입은 아니라고 봅니다.



만약 모드리치를 영입한다면 인터밀란과 인터밀란 팬으로서는 매우 좋은 영입일 것 입니다. 최고 기량을 갖춘 미드필더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이가 많아 금방 기량이 좋지않은 모습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입장에서는 늙은 선수를 비싼 돈과 모드리치가 몇 년 안에 하락의 폼을 보일 수 있다는 것에 베팅을 하고 모드리치를 파는 것 입니다.


모드리치 선수는 정말로 대단한 선수입니다. 공격, 수비, 드리블, 중거리슛, 패스 어느 하나 부족한 것이 없는 선수입니다. 33살이라는 나이로 월드컵에서 엄청난 활동량도 보여주었습니다. 인터밀란에 온다면 발레로 선수와 번갈아가면서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 레알 마드리드는 모드리치의 대체자로 에릭센이 언급되는 상황입니다. 스타일은 많이 다르지만 에릭센 선수도 좋은 선수입니다. 만약 모드리치마저도 인터밀란으로 보낸다면 레알 마드리드가 어떻게 바뀔지 정말 궁금합니다. 벌써부터 다음 시즌이 궁금해집니다. 또 오랜만에 네 팀이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한 세리에 팀들은 챔피언스리그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이번 유럽 대항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리그 랭킹을 확실히 올렸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


라이트급이 맥그리거의 복귀와 함꼐 점점 더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현재 엄청나게 많은 강자들이 포진하고 있는 라이트급입니다. 챔피언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랭킹2위 토니 퍼거슨, 엄청난 연승을 달리고 있는 포이리에, 강력한 레슬링을 보여주는 케빈리, 돌아온 전 챔피언이자 슈퍼스타 코너 맥그리거까지 있습니다.


만약에 코너 맥그리거와같은 엄청난 슈퍼스타가 없었으면 하빕은 포이리에와 방어전을 치루고 퍼거슨이 부상에 돌아오면 퍼거슨과 방어전을 치를 것입니다. 하지만 UFC 입장에서 엄청난 수익을 만들어주는 슈퍼스타인 코너 맥그리거 선수가 경기를 뛰겠다고 합니다. 그러면 어쩔 수 없습니다. 타이틀 도전권에 가까운 선수들을 제쳐두고 먼저 타이틀 경기를 줘야됩니다.


여기에다가 전 웰터급 미들급 챔피언인 GSP도 라이트급으로 올 수 있다고 합니다. GSP는 웰터급에서 장기 챔피언을 하면서 역대 최고의 선수라고 평가받다가 조니 헨드릭스와 9차 방어전을 끝으로 은퇴를 했다가 미들급으로 돌아와 비스핑과 챔피언전을 펼쳤습니다. 그리고 다시 미들급 벨트를 내려놓았고 다시 선수 신분이 아닙니다.


최고의 MMA 선수로서 최고의 슈퍼스타인 코너 맥그리거와의 대결이 입에 오르내렸고 하빕이 챔피언이 되자마자 GSP와 붙고 싶다고 하면서 GSP의 라이트급 경기가 입에 오느내리고 있습니다. GSP는 하빕의 도발에 아직 하빕에게 남아있는 숙제가 있는 것으로 안다라고 받아쳤습니다. 아마 토니 퍼거슨과의 대결과 맥그리거와의 대결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GSP의 체급은 한 단계 위이지만 웰터급에서도 작은 체중을 유지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라이트급으로도 갈 수 있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만약  GSP가 복귀한다면 현재 라이트급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 포이리에는 물론이고 케빈리, 토니 퍼거슨과같은 선수들도 찬밥 신세가 될 수 있습니다. UFC 입장에서는 수익을 위하여 하빕-맥그리거 경기에 이어 GSP-하빕, GSP-맥그리거와같이 돈이 되는 경기를 모두 추진하고 싶어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메치도 좋지만 본 체급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선수에게 좋은 기회를 주는게 우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수익이 최우선이지만 공정하게 좋은 모습을 보인 선수들에게 좋은 기회의 경기를 가지는 모습을 보고싶어하는 팬들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하빕-맥그리거가 계획대로 진행이 된다면 어떤 경기들이 일어날지 몰르겠습니다. 하빕이 이긴다면 GSP와 퍼거슨과 경기를 가질 가능성이 클 것같고 맥그리거가 이긴다면 더욱더 혼란이 날 것으로 보입니다. 얼른 10월 7일이 다가오기를 기대합니다.

Posted by 잡학다식인
,



첼시와 벨기에의 골키퍼인 티보 쿠르트와 선수가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챔피언스리그 3연패를 같이한 케일러 나바스라는 골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새로운 골키퍼를 원했습니다. 쿠르트와 이전에는 데헤아를 영입할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나바스만큼 훌륭한 골키퍼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이유를 몰르겠습니다.


어쨋든 결국 원하던 골키퍼를 영입하였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첼시로 이적한 쿠르트와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같은 연고지 라이벌인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같이 첼시로 이적한 디에고 코스타와 펠리페 루이스가 다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돌아간 것에 반대로 라이벌 팀을 갔습니다.



나바스가 이적하지 않는다면 개인적으로 쿠르트와가 주전을 차지 할 수 있을지 몰르겠습니다. 아니면 리그에서는 쿠르투와 컵대회에서는 나바스 이렇게 로테이션을 돌릴 수 있다고 봅니다. 이미 수비진들과 엄청난 호흡을 맞춘 나바스이기때문에 나바스로부터 거액의 이적료를 받을 수 있는 상황이나 제안이 오지 않는 이상 나바스가 팀에 적절한 역활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첼시도 쿠르트와의 대체자를 아틀레틱 빌바오로부터 영입을 하였습니다. 케파 아리사발라가라는 선수입니다. 하지만 쿠르트와를 판 돈보다 두 배 이상인 1200억의 돈을 들여 케파 아리사발라가를 영입해서 많은 첼시패팬으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패닉 바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로 적절한 영입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의 코바시치와 대체 골키퍼만을 영입한 상황입니다.


현재 상황이 매우 어려워보이는 첼시입니다. 새롭게 부임한 사리 감독이 이 난관을 잘 해쳐나갈 수 있을까 기대가 됩니다. 아무래도 첼시는 영입이 문제가 아니라 아자르와 캉테를 지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인것처럼 보입니다. 

'축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리미어리그 개막!!맨유 승  (0) 2018.08.11
모드리치도 인터밀란으로?  (0) 2018.08.09
매력적인 클럽이 아닌 맨유  (0) 2018.08.08
말디니, 카카 밀란으로 복귀  (0) 2018.08.08
첼시 막판에 목풍영입?/  (0) 2018.08.08
Posted by 잡학다식인
,